한국교원대학교 대학역량강화사업단

본문 바로가기

ACE+ 사업단

사업단장 인사말

안녕하십니까?
한국교원대학교의 대학역량강화사업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우리 ACE+ 사업단은 교육 4.0 시대를 이끌어갈 HIGHER+ 교원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HIGHER+ 교원은 인간존중과 대인관계 조절 역량을 갖춘 사회 지도자(Humanity: H1), 기술과 지식의 융합능력을 갖춘 창의·융합형 수업 전문가(Intelligence: I), 국제 역량을 갖추고 세계 교육 발전에 기여하는 글로벌 리더(Globalization: G), 협력적 소통과 공감적 생활지도능력을 갖춘 소통 전문가(Harmony: H2), 이론과 학교 현장 간의 협업과 연계 능력을 갖춘 교육자(Experience: E), 미래형 교수방법을 주도하는 창의적 혁신가(Renovation: R)를 의미합니다.

HIGHER+ 교원 인재 양성을 위해 우리 대학은 학사제도를 개선하고 학생지도를 내실화 할 것입니다. 교수·학습 지원체계와 교육의 질 관리체계도 개선하겠습니다. 교양, 전공, 비교과 교육과정 등도 HIGHER+ 교원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되도록 개선할 것입니다. 이러한 노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교육 전문가, 창의적 혁신가, 공감형 소통자로서의 교사를 양성하겠습니다.

우리 ACE+ 사업단은 HIGHER+ 교원 인재 양성을 통해 한국교원대학교가 국가 교육 발전의 견인차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서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 교직원, 학생 등 학교 구성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,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

한국교원대학교 대학역량강화사업단장 강 성 주